기도 찬양 연주곡집을 내면서...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재능이 모두 다른 것 같습니다.
부족한 저에게는 음악인으로 살 수 있는 달란트를 주셨습니다.
이 음반에 실린 곡들은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달란트를 감사하며 세상에 내 놓는 제 영혼의 자식 같은 달란트의 결과들입니다.
한 곡 한 곡 제 삶의 고백과 소원들을 기도의 향로에 담아 하나님께 드리는 부족한 저의 믿음입니다.
그래서 이 음반의 재목을 조심스레 ' 박하실 기도 찬양곡'이라고 지었습니다.
살아오는 동안 하나님께 그리고 같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드릴 감사가 너무 많습니다.
평생을 함께한 제 사랑하는 남편 양신석 장로에게 특별한 존경과 사랑을 바칩니다.
먼 옛날 유다 왕 히스기야의 기도에 응답하신 그 하나님께서 저와 남편의 인생에도 응답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음반작업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준 사랑하는 두 아들들에게도 사랑을 담아 보냅니다.
은혜로운 가사를 주신 양복석 목사님께 감사드리며 음반이 나오기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이타미디어 이재덕 대표와 편곡을 맡아 수고하신 류정식 선생님 그리고 긴 시간 동안 스튜디오 업무를 맡아주신 최창엽 실장께도 감사드립니다.
음반작업 동안 항상 옆에서 동행하며 힘이 되어준 몇몇 음악 동료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부족한 곡에 목소리를 담아주신 전용대 목사님, 권정구 목사님, 가수 신나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세광 형제 그리고 아들 현준에게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인생은 한 번 왔다가는 여행이지만 그 여행을 누구와 하느냐는 것은 정말 중요한 문제입니다.
우리 인생의 긴 여정,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마라의 쓴물을 단물로 바꾸어 주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피아노, 플루트, 작곡을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적 역량과 35년에 걸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음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동서양 음악의 조화로운 이해를 바탕으로 한 그의 예술 세계는 수많은 제자와 청중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있다.
백석예술대학교 음악과 피아노 전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에서 플루트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이탈리아 가스파레 스폰티니 공립음악원에서 작곡을 전공하여 음악박사(D.M.A) 학위를 받았다.
35년간 관인 음악학원을 운영하며, 수많은 제자를 양성했으며,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와 코리아 하프 오케스트라의 단장과 경기 Arte 플루트 앙상블 대표로 활동 중이다.
CCM 작곡가이자 플루트 연주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기도창작곡집 정규 앨범을 작사, 작곡, 발매하고 켈틱하프 연주곡집을 출간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생활음악교육협회 켈틱하프 본부장과 경기 김포지부장을 맡고 있으며, 국민기자뉴스 취재부장, 인천광역시청, 김포시청 출입기자로 활동중이며 음악칼럼니스트로서 음악 관련 기사를 집필하고 있다.
한국음악교육협회와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음악지도자상(1984), 한국음악교육협의회에서 교육공로상(1989), 한국예술진흥회에서 교육공로상(1990), 국제음악교육협회에서 음악지도자상(1997, 2007)과 지도공로상(2003)을 수상, 2025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을 수상하며 그의 교육적 공헌을 인정받았다.
박하실 교수는 클래식 음악의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접근법을 조화롭게 융합하는 음악 교육을 지향한다. 현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와 한국행복학회 연구원으로도 활동하며, 음악을 통한 웰빙과 행복 연구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악기와 장르를 넘나드는 그의 예술적 다재다능함과 교육에 대한 열정은 음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